세척제 사용후기

본문 바로가기



CJ CHEM

사용후기
세척제 사용후기
CUSTOMER
1644-9269
031-364-8867
P. 010-7601-4341
문자상담문의

세척제 사용후기

전기자동차 배터리 알루미늄 커버 얼룩 현상 - 친환경성 산업용 세척제 BCS-NEW1000 적용 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씨제이켐 작성일21-05-03 14:16 조회881회

본문

 

 

안녕하세요! 친환경성 산업용 세척제 판매점 씨제이켐입니다!

최근 방문한 업체에서는 전기자동차 배터리 알루미늄 커버를 세척하기 위해 수용성 세척제로 초음파 세척기를 이용하여 진행하였으나 표면에 얼룩이 남는 현상이 발생하여 세척제 관련하여 문의를 주셨습니다.

산업용 세척제는 크게 수용성 세척제와 비수용성 세척제로 나눠집니다. 수용성과 비수용성은 서로 각기 다른 장단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무엇이 더 낫다고 말할 수는 없고 다만 세척제가 기계의 수명과 제품의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세척방법과 요구되는 공정 조건에 따라서 알맞은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법적인 규제나 인체에 해로움 등 작업자의 건강에 직결되는 문제도 함께 검토해야 합니다.

 

 

(왼) 전기자동차 배터리 알루미늄 커버에 남은 얼룩 (오) 얼룩 부분을 BCS-NEW1000 제품으로 살짝 닦아내자 바로 지워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존에 수용성 세척제로는 얼룩 현상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어 비수용성 친환경성 세척제 BCS 시리즈로 적용을 해보았습니다. 초음파 세척기에 적용하기 전에 BCS-NEW1000 친환경성 세척액을 와이퍼에 묻혀 간단하게 닦아내기만 했을 뿐인데 얼룩이 바로 사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BCS-NEW1000정밀부품 가공유 세척부터 전기, 전자부품 세척까지 사용 범위가 넓으며 소재 및 작업 안정성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또한 산업현장에서 많이 쓰이는 유독물질TCE(트리클로로에틸렌), MC(염화메틸렌, 디클로로메탄), NPBr(1-브로모포판), 1,2-DCP(1,2-디클로로프로판) 등을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규제되는 사항이 적어 취급, 운반, 보관이 용이합니다.

 

TCE, MC, 1,2-DCP, NPBr 법적 규제 현황 및 발암성

 



BCS-NEW1000 vs 유해화학물질 법적 규제 사항 비교

 

 

 

현재 위 업체는 비수용성 세척제로 적용하는 것이 더 적합해 보이며 BCS-NEW1000 제품으로 진행하면서 기존에 사용했던 수용성 세척제 설비 및 공정에 적용할 수 있도록 수용성 세척제인 CJC 친환경성 산업용 세척제를 검토 예정입니다. CJC 시리즈 중 유분을 세척할 수 있는 세척제는 CJC-CR05, CJC-S1000, CJC-SC100 제품이 있습니다.

 

수용성 친환경성 산업용 세척제 CJC 시리즈

 

 

TCE / MC / 1,2-DCP / NPBr

법적 규제, 작업환경개선 등의 문제로 친환경 세정제를 찾으신다면

친환경성 산업용 세척제 BCS 시리즈를 추천드립니다.

 


문자상담문의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