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CUSTOMER
1644-9269
031-364-8867
P. 010-7601-4341
문자상담문의

자료실

초음파 세척액, 금속 가공유 세척제 - 친환경성 산업용 세척제 BCS 시리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씨제이켐 작성일23-01-18 14:34 조회189회

본문

 


 

 

안녕하세요. 친환경성 산업용 세척제 판매점 씨제이켐입니다.

금속 부품 세척시 알맞은 세척제를 선택하지 못하면 오히려 세척 전보다 상태가 안 좋아질 수 있습니다. 사진 속 부품은 수용성 세척제를 사용하여 가공유를 세척한 경우로 불량이 발생하여 문의를 주셨습니다.

 

 


 

 

 

 

이렇게 금속이나 가공유 등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세척제를 선택하면 불량 발생을 유발하여 비용 발생을 초래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세척이 잘 된다는 이유로 저렴한 유해화학물질을 세척제로 사용할 경우 작업자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산업현장에서 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세척제 TCE(Trichloro ethylene), MC(Methylene chloride),1,2-DCP(Propylene dichloride)는 일반 용제 및 금속 탈지, 수지 용매 등으로 사용되는 휘발성 물질로 유독물질로 구분되는 인체에 유해한 화학물질입니다. 하지만 이를 대체하기 위한 또 다른 유해화학물질 클로로포름 사용으로 인한 급성중독 뉴스도 많이 접하셨을 겁니다.

 

 

 


 

BCS 친환경성 산업용 세척제는 이러한 기존의 발암물질, 유해한 화학물질 등을 대체하여 현장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가공유를 쉽게 분해 및 세척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용해력과 우수한 열 안정성뿐 아니라 금속 소재와의 반응성이 없어 소재 안정성이 뛰어나 구리, 알루미늄, 주석 등 비철 금속에도 뛰어난 세척 효과를 발휘합니다.

 

 

 

적용 가능 소재 

 - SUS, 알루미늄, 구리, 철, 탄소강, 납, 아연, 주석, 황동 등 각종 금속

 

용도 

- 윤활유, 절삭유, 방청유, 프레스유, 압연유 등 금속 가공유 세척

- 전기·전자 부품, 자동차 부품, 휴대폰 부품, 정밀기기 부품 세정

- 전자기판, PCB 플럭스 세정 등

 

 


 

저희 씨제이켐에서는 귀사의 세척제 적용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TEST 또는 솔루션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사용하는 가공유가 어느 제조사의 제품인지, 또 세척할 금속의 소재는 무엇인지, 공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따라 TEST 결과는 저마다 다르게 나올 수밖에 없기 때문에 저희 씨제이켐이 제품의 TEST를 진행한 후 가장 적합한 제품으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TCE, MC, 1.2-DCP, HCFC-141b, NPBr 등

법적 규제, 작업자 인체에 유해함으로 대체 세척제를 찾으신다면

BCS-NEW1000 친환경 산업용 세척제 추천드립니다.

 





 


문자상담문의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